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문화재청 한개마을 방문, 민생 현장서 애로사항 청취마을 구석구석을 주민들과 함께 돌아보며 가옥의 상태 점검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지난 14일(수), 문화재청(문화재활용국장 채수희)에서 성주군 소재의 국가민속유산인 ‘성주 한개마을’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현안을 점검했다.

▲문화재청 한개마을 방문 민생 현장서 애로사항 청취ⓒ국제i저널

이번 현장 행정은 마을 구석구석을 주민들과 함께 돌아보며 가옥의 상태를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마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저잣거리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현장 설명을 통해 문화재 원형을 잘 보존하면서 마을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방법을 강구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협의중인 성주 한개마을 저잣거리 조성사업은 방문객들을 위한 편의시설(관광센터, 주막, 주차장등)을 개선하여 탐방객들의 관람환경을 개선하여 지속적 방문을 유도한다. 단순히 스쳐 지나가는 관광지가 아닌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머무를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함이다. 또한, 마을의 유휴공간 등을 재해석하고 배치하여 청년 유입과 일자리 창출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바쁘신 가운데 한개 마을을 찾아주신 문화재청 관계자들에게 감사함을 드린다. 전국 8개 민속마을중 하나인 한개마을의 가치를 되살려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지역 위상을 드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