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로컬 크리에이터 참여자 모집로컬 크리에이터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 기대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는 지역자원 활용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로컬 크리에이터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집한다.

▲ 로컬크리에이터 성과공유회 ⓒ국제i저널

로컬 크리에이터는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콘텐츠 제작자(Creator)의 합성어로 지역의 특산물, 문화, 자연환경, 각종 인프라 등에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을 의미하며, 이들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구미시 지역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로컬 크리에이터로 예비 소상공인과 소상공인 누구나 가능하며, 시는 총 15팀을 선발해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업 설명회는 오는 21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 2층 다목적 홀에서 개최한다.

모집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누리집(www.geri.re.kr)과 온라인 접수 사이트(job.geri.re.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6일까지 접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