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국가고시 100% 합격응시자 85명 전원 합격, 높은 수준의 간호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간호학과가 제64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응시자 85명이 전원 합격했다.

▲응시자 85명 전원 합격, 높은 수준의 간호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국제i저널

동국대 간호학과는 지속적으로 간호학과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률을 유지해 왔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등 높은 수준의 간호 전문인력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북지역 최초의 4년제 간호학과인 동국대학교 간호학과는 2021년 5월 간호대학으로 승격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간호학과 학과장 심재란 교수는 “동국대 간호대학 간호학과는 2022년 4주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학사학위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은 우수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으며, 2개의 부속병원과 협조하여 높은 수준의 임상실습교육을 유지하였다. 질높은 수준의 임상실습교육 뿐만 아니라 이번 제64회 간호사국가고시 100% 합격의 성과는 졸업생과 재학생에게 전문 간호인으로 도약할 수 있는 자긍심을 불어주는 결과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하고, 수준 높은 간호 인력을 배출하는 명문 간호교육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