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빛나는 졸업, 더 행복한 미래!포항장량유치원, 제1회 수료 및 졸업식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은 2월 16일 유치원 강당에서 3, 4세 수료생 95명, 5세 졸업생 44명을 대상으로 제1회 수료 및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포항장량유치원, 제1회 수료 및 졸업식 ⓒ국제i저널

포항장량유치원은 포항시 북구에 설립된 유일한 공립단설유치원이다.

일반학급 8학급, 특수학급 2학급 등 모두 10학급 규모로 지난해 3월 문을 열고 제1회 수료생 95명, 졸업생을 44명을 배출했다.

3, 4세 유아들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수료식을 진행해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나누었으며 졸업식은 유치원에서의 즐거웠던 시간을 돌아보며 재미난 기억을 회상하고 마지막 인사를 하며 미래를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첫 졸업식인 만큼 유아·학부모·교사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식전공연인 바이올린 연주(곡명 작은별, 어머님 은혜)를 시작으로 졸업생 인사 동영상 시청, 졸업생 입장, 국민의례, 졸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씩씩한 목소리로 대답한 후 졸업장과 상장을 수여받으며 졸업의 기쁨을 나눴다.

졸업생 유아는 “유치원에서 즐거웠던 추억이 많은데 친구들과 헤어지려고 하니 너무 아쉬워요.”,“초등학생이 되어서도 유치원을 꼭 기억할게요.”라고 말하며 유치원에서의 추억을 간직하고 더 넓은 곳으로 한발 내딛게 되었다.

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 졸업생들에게 유치원 생활이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며 유아들의 앞날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