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군위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 동아리 운영관내 중·고교 또래상담자들,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 노력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월 19일 센터 내 교육실에서 또래상담 연합회 동아리를 운영했다.

▲ 또래상담 연합회 동아리 ⓒ국제i저널

또래상담 연합회 동아리는 군위 관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들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을 위해 활동하는 모임이다.

올해 2월 첫만남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모여 또래상담자들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또래친구들을 위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여러 가지 교육을 통해 배우게 된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찾고 또래상담자 스스로 공감하고 배려하는 친구들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참여자는 “또래 친구들을 위해 무언가 할 수 있고 나도 괜찮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의미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모임을 통해 저 자신이 더욱 성장하고 친구의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주고 싶어요”라며 말했다.

구혜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또래상담 동아리를 통해 훌륭한 또래상담자들이 많이 양성되고, 이들을 통해 지역사회에 건전한 청소년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