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시,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협력숭실대-문경대-경상북도-문경시 MOU 체결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는 2월 19일 「숭실대-문경대-경상북도-문경시」가 한자리에 모여 MOU를 체결하고,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 숭실대·문경대·경상북도·문경시 MOU 체결식 ⓒ국제i저널

업무협약서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고정환 숭실대 문경캠퍼스 유치추진위 공동위원장, 오정현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이사장, 장범식 숭실대학교 총장, 신대섭 남북학원 이사장, 신영국 문경대학교 총장이 함께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경상북도와 문경시가 지역산업 인재 육성과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또한 숭실대학교와 문경대학교는 지역 맞춤형 인재 육성에 집중하는 지역주도 대학지원사업이다.

지자체와 고등교육기관의 새로운 상생 모델로서 대학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도권 인구집중과 지방소멸화를 극복하기 위한 의미 있는 방법으로 조명된다. 앞으로 긴밀한 상호 협력과 정책 고도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할 지역혁신체제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식에는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이덕실 이사, 박영립이사가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박영서 도의회 부의장외 도의원, 황재용시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시·도 관계자들도 협약식에 참석하여 MOU체결에 힘을 보탰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오늘 협약은 우리시의 미래를 밝혀줄 뜻깊은 서약”으로 “지방소멸이 시대적 화두이자 교육생태계가 급변하는 지금이 위기이자 기회이다. 정부의 정책 전환에 따른 다양한 지원과 고등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문경시와 경상북도, 의회와 모든 시민의 염원을 담아 문경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