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진전문대학교 학위수여식, 전문기술석사 28명 첫 배출전문학사, 학사, 석사 학위자 등 총 2,778명 졸업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제46회 학위수여식을 열고 전문기술석사 학위자 28명 등 총 2,778명의 졸업자를 배출했다.

▲전문학사, 학사, 석사 학위자 등 총 2,778명 졸업 ⓒ국제i저널

최근 이 대학교 국제세니마실에서 개최된 졸업식은 최재영 총장을 비롯한 대학 보직교수와 졸업생과 가족 등이 참석했고,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했다.

학위수여식에선 전문학사 학위에 하민아(유아교육과) 씨 등 2,387명, 학사 학위로 최혜원 씨 등 간호학과 120명,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으로 김유종(컴퓨터정보공학과) 씨 등 243명이 학사 학위를 받았다.

특히 고숙련전문기술인재 배출을 위해 지난 2022학년도에 개설된 정밀기계공학과 1기로 졸업하는 강병하 씨 등 28명이 전문기술석사 학위를 받았다.

졸업생 전체 수석은 정지민(펫케어과) 씨가 전 학기 평균 학점 4.5점으로 재단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또 외국인유학생 부문 수상자로 학사 성적 최우수상은 스리랑카 출신 카순(컴퓨터응용기계공학과) 씨, 전문학사 성적 최우수상은 일본인 유학생 미야기리사(호텔항공관광과) 씨가 각각 차지했다.

전체 수석을 차지한 정지민(24) 씨는 “코로나19 때 반려견 유치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동물들로부터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은 경험을 통해 동물보건사가 되기로 마음먹고 입학한 게 전체 수석이라는 큰 영광을 안게됐다”면서“취업이 된 동물병원에서 근무하며 경력을 쌓은 후, 장래 동물매개치료사로서 동물들과 함께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치유해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첫 졸업생을 배출한 파크골프경영과 강의실에는 후배들이 ‘선배님 졸업을 축하합니다’라는 현수막을 걸고, 선물을 전달하며 1기 졸업생들을 축하하기도 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