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구미
구미시, 정월대보름 맞아 동민화합 행사지역 주민의 안녕과 만복을 기원하는 화합 행사 마련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상모사곡동은 2월 19일 구미문화원 상모사곡동분원 주관으로 지역 주민의 안녕과 만복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

▲ 동민화합 윷놀이 ⓒ국제i저널

지신밟기는 음력 정초에 지신을 밟음으로써 잡귀를 쫓고 마을의 안녕과 가정의 다복을 기원하는 민속놀이로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열린 기원제를 시작으로, 구미문화원 상모사곡동분원 휘몰이 풍물단의 신명나는 가락에 맞춰 관내 상가와 가정 등 20여곳을 순회하며 주민화합과 만복을 기원했다.

공단동은 2월 18일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기관‧단체장,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진년 정월대보름맞이 동민 화합 윷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참석한 동민들은 윷놀이‧제기차기‧투호놀이 등 잊혀져 가는 민속놀이를 함께 즐기며 열기를 더했고, 푸짐한 상품과 행운권 추첨으로 서로의 행운을 빌어주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신평2동은 2월 1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기관‧단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월대보름 윷놀이한마당을 개최했다.

오전에는 행운권 홀수/짝수로, 오후에는 단체별로 경기를 진행해 단체별 실력겨루기와 함께 주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동네주민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윷놀이한마당 1~2부 사이 기관단체장들이 경로당을 찾아 합동세배를 하고 떡국을 대접하며 음식과 덕담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