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도
청도교육지원청 2023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전국 1등급 수상자 격려청도교육지원청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다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재)은 2월 21일 2023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전국대회에서 1등급을 수상한 청도 풍각초 이영규 선생님께 상장과 꽃다발을 직접 전달하고 격려하였다.

▲청도교육지원청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다 ⓒ국제i저널

수업혁신 사례 연구대회는 AI·에듀테크 등 미래형 교육환경에 적합한 교수학습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 핵심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수업 우수사례를 공유 확산하기 위하여 운영되었다.

이번 대회는 1차 연구 보고서 심사, 2차 수업동영상 심사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도대회 수상자만 전국대회에 출품할 수 있다.

청도지원청은 2022개정 교육과정의 방향과 미래형 수업혁신에 대한 교원 연수와 컨설팅을 아낌없이 지원하였기에 관내 초등교사 4명이 출품하여 도대회 2등급 2명, 전국대회 1등급 1명을 수상하는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전국 1등급을 수상한 풍각초등학교 이○○교사는 “BASIC 스미디 + 수업으로 사회에 푹 빠지다” 라는 주제로 학생 참여 및 실질적인 자기 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업을 설계하고 과정중심평가를 현장에 적용하면서 연구한 노력이 좋은 결실로 맺어져서 무척 기쁘며 수업 혁신 및 개인적 성장에도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배재만 교육지원과장은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전국 1등급을 수상한 선생님의 노하우를 관내 많은 교사들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연수와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씀하시면서 격려와 칭찬을 하셨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