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복지안전망 실무협의회 개최문경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Wee센터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입 방안 논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2024년 2월 21일 오전 10시 기초학력지원센터 연수실에서 2024년 교육복지안전망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문경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Wee센터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입 방안 논의 ⓒ국제i저널

이번 실무협의회는 2023년 교육복지안전망 사업 일환으로『찾아가는 종합심리검사(Full Battery)』를 실시한 학생 8명의 심리평가 결과 보고서에 따라 사후관리 및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해 문경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Wee센터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입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이번 실무협의회에서는 앞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조기 발굴하고, 학생의 위기 상황에 따라 일상 지원, 학습지원, 돌봄 지원, 상담 지원, 의료지원 등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 간 연계와 전문인력 간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경옥 교육장은“복합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 지원을 위해 전문인력 간 협력과 사업 간 소통 체계를 활성화하여 모든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