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청송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학령기자녀 입학 정보 제공 설명회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즐거운 1학년 생활 준비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월 19일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실에서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직 초등학교 교사를 초청하여 다문화가족 학령기자녀 입학 정보 제공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즐거운 1학년 생활 준비 ⓒ국제i저널

다문화가족 학령기자녀 입학 정보 제공 설명회는 다문화가족 구성원 모두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1학년 신입생 생활에서 보다 나은 학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정 교육과정 소개 및 알림장 번역서비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자녀의 한글 습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놀이로 익히는 한글 지도 방법 및 자녀의 학교생활에 필요한 가정통신문 등의 작성 방법, 가정학습이나 결석계에 관한 세세한 내용까지 포함하여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 모두 즐거운 초등학교 생활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다문화가족 학령기자녀 입학 정보 제공 설명회를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안정적인 초등학교생활 적응을 돕겠다.”며 “자녀의 발달체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모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