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치매예방 향기치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4개 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향기치유 프로그램 개발·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단장 황세진)은 최근 치매예방 향기치유 프로그램 개발과 확산을 위해 전통 한의학과 연계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향기치유 프로그램 개발·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 ⓒ국제i저널

인터불고 CC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한의학 연계 프로그램 개발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부속대구한방병원,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 ㈜노즈바이옴 등 4개 기관이 참여했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 강기웅 부단장은 “화장품학과 박찬익 교수의 창업기업인 ㈜노즈바이옴과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가 공동으로 개발중인 치매예방 향기치유 프로그램이 한의대 병원 등과 연계되어 확산된다면 산학연구개발 사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부속대구한방병원 김재수 병원장과 한의과대학 서부일 학장은 “향기 치유를 치매 예방과 초기 증상 개선에 활용하는 프로그램은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것이며 한의학과도 관련성이 크므로 성공적으로 개발되어 보급된다면 우리 학교의 한의학 이념의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매예방 향기치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와 공동으로 연구해온 대구한의대 교수창업기업 ㈜노즈바이옴 박찬익 대표는 “최근 K-mooc 자연과학 분야에서 ‘향기 치유’가 최우수 강좌로 선정되어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를 계기로 향기 치유가 더 과학화되고 확산되도록 협약 기관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