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사)울릉군 자원봉사센터」자원봉사 활동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JBC봉사단과 함께 밑반찬 요리 및 배달봉사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숙희)는 22일(목) 한마음회관 조리실에서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과 함께 관내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밑반찬 요리 및 배달 봉사를 실시하였다.

▲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JBC봉사단과 함께 밑반찬 요리 및 배달봉사 ⓒ국제i저널

자원봉사센터는 매월 1회이상 취약계층 65세대에 영양과 정성이 가득한 밑반찬을 요리하고, 안부 확인을 위해 직접 배달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소외감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달 밑반찬 메뉴는 어르신들의 건강 및 영양상태, 계절적 요인, 욕구 등을 반영하여 칡소 미역국, 명란젓 무침, 멸치 조림, 파전을 준비하였으며, 배달 봉사는 JBC봉사단에서 날씨가 안 좋은 상황에서도 도움의 손길을 더해 주었다.

울릉군 자원봉사센터 김숙희 센터장은“경제적 취약 계층이 식생활 향상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자원봉사자와의 만남을 통해 소외감을 극복하도록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행복을 함께 하는 울릉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라고 했다.

이에 남한권 울릉군수는“소외된 이웃을 찾아 매월 봉사해주시는 나눔봉사단과 궂은 날씨에도 직접 배달을 자처해서 해주신 JBC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매번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통해서 취약계층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켜주어 감사드린다.”라며 답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