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안동교육지원청 메타버스로 더 가까워진‘경상북도의 생활(4-1)’이렇게 활용하세요찾아가는『지능형 지역화 교재 활용하기』연수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디지털 교육체제로의 대전환에 따른 공교육의 내용과 방식 전환 요구 증대라는 국가·사회적 요구 사항을 반영하고,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환경 구축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하고자 2024학년도 초등 4학년 사회과 보완 도서 「경상북도의 생활(4-1)」을 지능형 지역화 교재로 개발하여 보급하였다.

▲찾아가는『지능형 지역화 교재 활용하기』연수 ⓒ국제i저널

지능형 지역화 교재란 기존 경상북도의 생활 교재는 단방향 서책형 교재로써 그 한계를 뛰어넘고자 메타버스와 생성형 AI를 접목하여 학습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의미에서 교재의 지능화를 구현한다는 뜻이다.

메타버스 ‘경상북도의 생활’ 공간에서는 학습 활동과 관련된 더 다양한 자료와 콘텐츠, 원 클릭 검색 서비스, 온라인 토의‧토론 활동, 지능형 AI 활용 탐구활동, 에듀테크 기반 학습 결과물 공유 활동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다.

이번 찾아가는『지능형 지역화 교재 활용하기』연수는 지능형 지역화 교재 이해도 및 활용도 제고, 지능형 지역화 교재 활용을 통한 디지털 수업혁신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월 23일, 2월 26일 이틀에 걸쳐 포항, 구미, 안동 3개 권역에서 도내 초등교사와 희망 교육전문직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수는 크게 메타버스‘경상북도의 생활(4-1)’활용하기와 연구원에서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보급하고 있는 독도 교재 활용도 제고를 위해‘독도 교재 100배 활용하기’연수도 함께 이루어진다.

박용휘 원장은“지능형 지역화 교재 활용도 제고를 위한 사례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지능형 지역화 교재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수업이 활성화되고, 새로운 교수·학습 모델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