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예천
예천군,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개최한 해의 풍년과 가족의 무사 안녕을 기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군은 지난 2월 24일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갑진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했다.

▲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국제i저널

민예총예천군지부와 예천군농민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주민 2천여 명이 집결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달집태우기에 앞서 다리밟기, 풍물공연, 소원지 쓰기, 한 해 동안의 각종 부스럼을 예방하는 부럼깨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고 일몰시간에 맞춰 달집태우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졌으며 행사장에 모인 군민들은 활활 타오르는 달집을 바라보며 풍년과 가족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는 예천경찰서, 예천소방서, 예천군 산불진화대, 아마추어무선연맹예천군지부, 예천읍의용소방대 등의 협조로 안전하게 마무리됐다.

달집태우기 행사를 보기 위하여 많은 군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건강과 행복을 빌었으며 김형동 국회의원, 김학동 예천군수, 최병욱 예천군의장, 도기욱이형식 도의원과 군의원 및 각 기관단체장이 고유제를 지내며 시민들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신 여러 기관 및 단체 관계자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향후에는 보다 더 다채로운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