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달서구의회, 2024년 제1회 달서구 어린이 의회 개최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 21명이 참여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 대구광역시 달서구의회(의장 김해철)는 지난 2월 23일 ‘2024년 제1회 달서구 어린이 의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 21명이 참여ⓒ국제i저널

달서구의회는 2011년부터 지방의회의 권한과 책임을 이해하고 건전한 토론문화를 통하여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는 과정을 체험하게 할 목적으로 달서구 어린이 의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제1회 어린이 의회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 21명이 참여하였다.

먼저 달서구의회 소개 및 시설 견학, 구의원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역할 배분과 사전연습을 거쳐 개원식과 본회의, 조례안 심의, 구정질문, 자유발언 등 모의의회 체험을 실시하였다.

김해철 달서구의회 의장은 “2024년 제1회 어린이 의회에 참여해 준 어린이와 해당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민주적인 회의 절차 참여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