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총력! 저출생·지방소멸극복한다!바이오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동추진 상호협력 협약식

경상북도는 26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동 대응을 위해 포항시, 안동시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기창 안동시장, 장상길 포항부시장은 이날 협약보고 및 내용을 보고 받고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경상북도는 지역 내 바이오․백신 분야의 인적, 물적 자원을 총동원하기 위해 포항시, 안동시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에 공동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안동에는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등 백신 생산 지원 기반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항은 세포막단백질연구소와 바이오미래기술혁신연구센터, 포항가속기연구소 등 백신과 세포 · 유전자치료제의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과 연구인력을 갖춘 장점이 있습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인터뷰]

"전국적으로 봤을 때 경북이 바이오가(산업) 앞서가느냐 사실상은 우리가 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둘이 합치면 경쟁이 되지 않겠느냐 생각해서 포항과 안동이 합쳐서 (신청) 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권기창 안동시장 인터뷰]

“안동은 백신을 중심으로 포항은 바이오를 중심으로상호협력한다면 경상북도 바이오산업의 시너지효과가극대화될것으로 생각되고 양 자치단체가 서로 협력하면 관련 인프라도 공동으로 구축할 수 있지 않나 이런 생각을가져봅니다.”

경상북도는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로 기업 민간투자 활성화에 총력을 다한다는 각오입니다.

한편, 산업부는 올해 상반기에 특화단지를 지정할 계획입니다

김영환, 임가영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