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구미
구미시의회,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2월 월례회 개최도민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 수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구미시의회는 2월 29일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에서 2024년 2월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 2024년 2월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국제i저널

구미시에서 개최된 이번 월례회는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의회가 주관하여 경북 11개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회의는 경북 남부 11개 시·군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각 지역의 홍보사항을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월례회의 이후에는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전시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은 조국 근대화와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 기틀을 마련한 박정희 대통령의 업적과 정신이 녹아있는 박정희 대통령 역사자료관에 많은 도민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각 시군에서의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으며, 각 시·군의회 의장들과 함께 상호협력과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지방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의 실질적 실현과 균형적인 국가발전을 도모하고자 경북 남부 11개 시·군의회의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매월 각 시·군을 순회하며 회의를 개최하고 경북도내 민생과 직결되는 각종 현안을 논의함으로써 도민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