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과 MOU 체결국방 및 방위산업 분야 인재육성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와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원장 변용관, 이하 신속원)이 미래 첨단기술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방위산업 관련 정책 및 제도의 상호교류와 전문성을 증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방 및 방위산업 분야 인재육성 ⓒ국제i저널

2월 29일, 대학 본관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곽호상 총장과 변용관 신속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국방 R&D 혁신을 이끌어 가는 신속원과 방위산업 밀집지역에 위치한 국립금오공과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분야의 인재 육성 등을 도모할 계획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국방 및 방위산업관련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지원 ▲양 기관의 정책‧기술 발전을 위한 자문 ▲멘토링 교육 지원 ▲첨단기술 및 획득제도 등 상호 전문특강 지원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연구 인력의 전문성 강화 및 교육․연구의 질적 향상은 물론, 미래 무기체계 및 기술 경향에 따른 사업화 정보 공유를 통해 국가 방위 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호상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은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과의 이번 협력이 국방 및 방위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과학기술과 전문인력 양성을 바탕으로 지역 방위산업 활성화 및 국방 분야의 과학기술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변용관 국방신속획득기술원장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첨단기술을 신속하게 국방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민간 첨단기술을 활용해야 할 부분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며, “공학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국립금오공과대학교와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바탕으로 국가의 종합적인 안보 대응 능력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