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경상북도
경북여성정책개발원 ·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생 모집도내 여성의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여성 전문인력 양성 추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월 26일 2024년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2024년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국제i저널

직업교육훈련은 도내 여성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이다.

올해 총 4개의 과정 ▲이모티콘&굿즈 디자인 크리에이터 창업 ▲스마트 스토어 창업 ▲6차산업 스마트팜 창업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전문가 창업이 선정되어, 과정별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도내 여성중 취·창업 의지가 분명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과정별 이론‧실습교육과 함께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설정, 사회적경제조직 설립교육 등 창업성공을 위한 지원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은“여성의 경력단절예방 및 재취업을 위해서는 새일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고부가가치 및 유망직종 과정개발을 통해 고숙련 인력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 또는 경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