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대구시
3월 여행가는 달, 봄꽃 활짝 핀 대구로 여행오세요!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다채로운 대구여행 모객 이벤트로 지역관광 활성화 동참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이하‘문예진흥원’)는 문화체육관광부‘2024 여행가는 달’을 맞이해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대구 관광명소 탐방뿐 아니라, 새로운 관광지를 함께 찾아보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대구관광의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홍보이미지ⓒ국제i저널

‘여행가는 달’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의 지자체, 관광업계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다양한 교통, 숙박, 놀거리 등 할인혜택과 여행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여행을 장려하는 정책이다.

이번 여행가는 달은 ‘로컬 재발견’을 주제로 지역의 관광명소 뿐 아니라, 다양한 숨은 여행지를 찾아가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대구는 주요 관광지를 비롯하여 새롭게 등장하는 관광지와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를 찾는 SNS 이벤트와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여행가는 달 기념 SNS 이벤트는 대구관광 SNS채널 인스타그램(@visitdaegu)을 통해 3월 1일부터 3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참여 방법은 올해 오픈하는 대구 여행지를 맞히는 초성 퀴즈에 참여하거나, 직접 새로운 대구 여행지를 댓글로 추천하여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관광 비짓대구 인스타그램(@visitdaegu)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대구관광 스탬프투어는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운영되며,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앱「스탬프 투어」를 다운로드 받고 대구 주요관광지 40개소 중 5개소를 방문, 스탬프를 획득하고 방문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구관광체험권 등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 스탬프투어 : 스마트폰 앱 ‘스탬프투어’ 검색 및 설치(안드로이드/IOS)→탐색하기에서 ‘대구’ 검색 후 참여

스탬프투어 관광지 중 ▲수성못 ▲대명유수지 ▲군위삼국유사테마파크 ▲침산정에는 ICT 기술을 접목한 ‘파노라마 대구 셀피 체험존’이 설치되어 있어 혼자서도 멋진 여행사진을 담을 수 있다. 지정된 셀피존에서 QR코드를 인식해 설치된 카메라를 향해 각자의 포즈를 취한 뒤 약 60초 후 촬영된 사진 및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서울시 지역상생홍보관(지하철 고속터미널역 7-9호선 환승구간)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 대구관광 홍보영상이 송출된다. 영상은 영화 및 드라마의 배경이 된 명소를 소개하는‘시네마트레블 in 대구’로 드라마 팬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구여행으로 이끌게 될 것이다.

주요 드라마 촬영장소는 ▲한밤마을‧MRNW(나쁜엄마)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성서캠퍼스‧성유스티노신학교 한학촌(미스터션샤인) ▲3.1운동계단‧앞산전망대(김비서가 왜 그럴까) ▲군위 혜원의 집(리틀포레스트) ▲대구오페라하우스(빈센조)가 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대구관광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정책적 참여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역사·문화·생태 등 대구의 재발견을 통해 ‘매력도시 대구’로의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