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홍보의 神, 충주 홍보맨이 의성에 떴다!충주시 공식 유튜브 운영자인 김선태 주무관의 특강 진행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지난 3월 4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정례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석회는 충주시청 홍보담당관 소속으로 충주시 공식 유튜브 운영자인 김선태 주무관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 ⓒ국제i저널

특강 주제는 ‘충주시 유튜브 이야기’로 김선태 주무관이 그동안 펼쳤던 홍보 정책들이 어떤 시행착오를 거쳐 효과 있는 홍보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자신이 만든 포스터 등을 토대로 재미있게 설명하여 청중들의 주의를 사로잡았다.

충주시 유튜브는 정보 제공이 주된 목적이었던 공공기관의 특유 홍보 기조에서 탈피하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B급 감성을 접목하여 대중성을 확보한 최초의 사례이며, 지방자치단체 중 63만여명이라는 최대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김선태 주무관은 “SNS, 유튜브, 블로그 등 현재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홍보 수단으로 삼고 있는 모든 매체가 파급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바이럴 마케팅에 있다고 판단했다”라며 “정확하게 세상의 트렌드를 읽고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해 꾸준히 도전한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라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참신하고 재미있는 홍보를 통해 지역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 성공적인 사례라고 생각한다. 이에 우리군도 색다른 시도를 하는 것을 지지하는 조직문화를 확산하여 또 다른 적극행정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