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문경
문경시 보건소, 연중 금연클리닉 운영적극적인 금연지원서비스 제공 통해 금연 실천 유도와 흡연율 감소 유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 보건소는 흡연자를 위한 적극적인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금연 실천 유도와 흡연율 감소를 위해 연중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새해 들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가 2개월 만에 100명이 신규등록했다, 금연클리닉은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위한 금연 대상자 등록 관리, 1:1 개인별 상담, 금연보조제 및 행동요법제 제공, 6개월 금연 유지 시 금연성공용품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화나 문자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사후 관리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흡연 및 간접 흡연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키고 금연환경을 조성하고 금연실천율을 높여 평생 금연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특히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금연 희망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 학교 등 지역사회 내 직장과 단체 등을 대상으로 깨끗한 사무공간 조성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금연상담사가 직접 방문하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진행하고 있다.

문경시보건소는 "흡연자 및 간접흡연의 위험에 놓여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올바른 금연인식을 심어주고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금연 환경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