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모두가 행복해지는 특별한 순간, 늘봄선도학교(다인초) 운영 지원한다.의성교육지원청, 늘봄선도학교 운영 방안 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명호)은 3월 6일 오후 2시, 다인초등학교 교장실과 다인 공동육아나눔터(꿈도담터)에서 경상북도부교육감(김태형), 교육지원과장, 담당 장학사 및 주무관, 다인초 교장 등 7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늘봄선도학교 운영 방안 협의회를 개최했다.

▲의성교육지원청, 늘봄선도학교 운영 방안 협의회 개최 ⓒ국제i저널

의성교육지원청은 군내 16개 초등학교 중 9개교(56.25%)가 늘봄선도학교를 신청·운영 중으로 늘봄학교가 학교 현장에 바르게 안착되어 초등학생 학부모들의 초등학교 입학 이후 발생하는 돌봄의 어려운 현실을 해소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날 협의회는 늘봄선도학교 운영의 효과성 및 초등학생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의 다양성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자 2024학년도 늘봄선도학교를 운영 중인 학교 현장(다인초)에서 이루어져서 그 의미가 깊었다.

이에 의성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를 통해 어려운 돌봄 현실을 지원해야 하는 절실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학생, 학부모, 교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늘봄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모든 늘봄선도학교 1학년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매일 2시간이상 무료로 제공하는 동시에 교사의 늘봄학교 행정업무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 영위와 교사가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