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의성
의성 다인공동육아나눔터, 신한꿈도담터 SW경진대회 수상다인공동육아나눔터 ‘조류원크로스팀’과 ‘찰떡궁합’ 2팀 수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인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들이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이 주최하고 사피엔스4.0이 주관한 2024년 신한 꿈도담터 SW경진대회에서 대상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 의성 다인공동육아나눔터, 신한꿈도담터 SW경진대회 수상 ⓒ국제i저널

신한 꿈도담터 SW경진대회는 전국 120개팀 250명 학생이 참가했으며, 그중 총 10개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중에 다인공동육아나눔터 ‘조류원크로스팀’과 ‘찰떡궁합’ 2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신한금융희망재단 이사장상 대상은 ‘조류원크로스팀’ 류시은·원가온·조경민 학생이 받았으며, 우수상은 ‘찰떡궁합팀’ 권진우·배소율이 수상했다.

의성군가족센터 김수미센터장은 “팀원들과 협업하여 만든 결과물이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코딩에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더욱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해 다양한 능력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의성읍, 비안면, 다인면 3곳을 의성군가족센터에서 수탁·운영하고 있으며, 이 사업은 영·유아 및 초등 자녀를 둔 가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품앗이 활동과 초등돌봄 사업으로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자녀 양육의 부담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