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안동
안동시, 첨단 바이오백신 선도기지 발돋움!백신·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산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재단법인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는3월 8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재단법인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백신·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산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백신·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산업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의 상호협력 및 우호 관계를 증진시키고 공동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교류 및 인프라 공동활용 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사업 공동 발굴 등 백신산업 활성화 및 증진을 위한 공동 협력, ▲상호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협력, ▲각 기관별 보유 기술의 이용 촉진을 위한 기술자문 및 정보공유이다.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는 국가 방역 아젠다인 신속백신생산의 초기 단계인 백신 디자인 및 디지털 비임상 실증의 역할을 담당하고, 경북바이오산업 연구원의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는 비임상 시료 생산 및 백신항원 효능 평가를 담당하고 있어 이 두 센터는 안동의 전주기적 백신산업 플랫폼의 기관 고유의 역할과 더불어서 국가 첨단 백신, 바이오의약품 선도기지로서 백신개발 및 기업지원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데 협력체계의 기폭제가 될 것이다.

임재환 국가첨단백신개발센터장은 “경북 바이오산업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 백신 산업클러스터의 고도화 및 백신을 포함하는 바이오의약품산업의 첨단화를 위한 협력체계의 활성화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