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WISE캠퍼스 글로컬대학 30 사업 준비 및 발전계획 수립 추진 설명회 개최‘비전 2030 참사람 동국 발전계획 수립 경과’ 및 ‘글로컬대학 30 모델’ 발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가 지난 6일, 7일 양일간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과 원효관 글로벌에스홀에서 교수, 직원을 대상으로 글로컬대학 30 지정을 위한 ‘비전 2030 참사람 동국 발전계획 수립 경과’ 및 ‘글로컬대학 30 모델’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전 2030 참사람 동국 발전계획 수립 경과’ 및 ‘글로컬대학 30 모델’ 발표 ⓒ국제i저널

이날 설명회는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과 교무위원 그리고 교수 및 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삼귀의례, 캠퍼스총장 인사말, 김상욱 기획처장의 글로컬대학 30 사업 계획수립 및 경과 발표와 사업계획(안) 안내, 발전계획 수립 추진 현황, 질의 응답 및 의견 수렴,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대학의 위기 속에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혁신과 변화를 통해 다시 도약하고 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발전할수 있는 글로컬대학 30 사업에 지정될 수 있도록 미래 에너지 산업을 담당하는 공기업과 협력하여 대학의 학제를 개편하고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 정주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글로컬대학 30 비전으로 ‘새로운 천년을 여는 미래 에너지 거점 대학’을 발표하고, 3대 추진 방향으로는 ▲혁신 캠퍼스 구축 ▲가치 창출 ▲성과 확산을 추진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해 12월부터 WISE캠퍼스총장 직무준비단을 중심으로 TFT를 가동하여 연구에 착수했다. 또한, 지역과 함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자체, 기업, 연구원 등 지역 유관 기관들과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글로컬대학30 은 정부가 지역 대학 30곳을 선정해 대학 1곳당 5년간 1000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2026년까지 30곳을 선정하며, 지난해 10곳을 선정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