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보건소,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2024 상반기 이동 금연클리닉’을 3~4월 동안 6회에 걸쳐 운영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영덕군보건소는 관내 주민과 사업장을 대상으로 ‘2024 상반기 이동 금연클리닉’을 3~4월 동안 6회에 걸쳐 운영한다.

▲ ‘2024 상반기 이동 금연클리닉’을 3~4월 동안 6회에 걸쳐 운영 ⓒ국제i저널

남정면과 병곡면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이뤄지는 이번 이동 금연클리닉은 전문가의 금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나 보건소를 방문하기 힘든 직장인과 노인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금연 서비스가 제공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이나 단체라면 언제나 참여할 수 있다.

이동 금연클리닉에 참여한 등록자에겐 1:1 맞춤형 금연 상담은 물론 흡연 습관과 니코틴 의존도 검사 등을 시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단증상 완화를 위한 니코틴 보조제와 행동 강화 물품 등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사후 서비스로 전화 상담 등을 통해 6개월까지 관리를 받게 되며, 3개월 또는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겐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공재용 건강관리과장은 “관내 흡연자에게 금연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지원 사업과 서비스를 추진 중”이라며, “체계적인 금연 상담과 서비스로 금연 성공률을 높여 지역 주민과 직장인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덕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