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김천시, 신규 공무원 필수 역량 강화 교육필수 역량 강화 위한 직무 교육 ‘열린 교실’ 운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2월 20일부터 신규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시청에서 필수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 ‘열린 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들이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환경에 적응하고, 업무처리를 위한 전문성을 향상하고자 실시됐다.

‘열린 교실’은 매주 1회씩 진행되며 1회차 교육은 공문서 관리 교육으로 문서작성에 관한 일반 사항과 공문 기안, 결재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이 밖에도 보고서 작성, 기획력 향상, 복무관리, 감사 제도, 예산 실무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총 7회차에 걸쳐 실시된다.

지난 13일에 실시된 기획력 향상 교육은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신규 공무원들이 직면하게 될 다양한 과제들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 방법 모색을 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필수 역량 강화 교육은 신규 공무원들의 원활한 조직 적응을 지원하고자 실시하게 됐다”라며 “미래 공직 리더로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닦고, 창의적이고 참신한 사고로 공직 변화를 주도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