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의 힘찬 첫출발!2024학년도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3월 14일 10시부터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하였다.

▲2024학년도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 ⓒ국제i저널

오늘 위촉식에는 경상북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장학관 및 장학사, 봉화와 울진 기초학력지원센터의 기초학력전담교사가 학습코칭단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하였다.

위촉식을 마친 후 이어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운영 방침과 함께 학습코칭단의 역할과 자세, 학습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또한 기존 학습코칭단 중 역량이 뛰어난 3명을 선정하여 사례 나눔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쑥! 쑥! 영어(영어)’, ‘까봐카드와 괜찮아카드를 통한 마음 들여다보기(상담)’, ‘당신의 의견이 궁금해요(국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학습코칭단과 기초학력전담교사들은 조별 활동을 통해 3가지 분야의 사례 나눔을 듣고 직접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토의와 질문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2024학년도에 처음으로 학습코칭을 하게 된 권○○ 학습코칭단은 “현장에 나가게 되면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할지, 학생들과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할지 막막했는데, 세 분의 강의를 통해 학습코칭에 대한 방향성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