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주
경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전문성 제고에 앞장서다!경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2024년 3월 13일 황룡원 4층 화랑홀에서 2024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 48명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경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규정된 것으로, 교원, 학부모, 변호사, 경찰관, 청소년 선도 및 보호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심의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연수에서는 하경태 교감(기계초등학교)의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의 이해, 심의위원회의 이해와 절차, 심의위원회에서 유의점 등을 공유함으로써 현장 적응력을 높였다. 특히 사례를 통한 점수 판단에 대한 안내를 통해 심의위원들이 갖추어야 할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였다.

권대훈 교육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보호하고, 가해학생을 교육하고 선도하며,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등 학교폭력 사안과 관련하여 심의․의결하는 기구로서 심의위원들은 공정하고 일관성이 있는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전문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