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민주주의 꽃,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2024 봉계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통한 민주주의 첫걸음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계초등학교(교장 최명숙)는 3월 14일 봉산관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우리 학교를 이끌어갈 전교 임원을 선출했다.

▲2024 봉계초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통한 민주주의 첫걸음 ⓒ국제i저널

6학년 전교학생회장 후보 2명과 5학년 부회장 후보 3명이 입후보하였다. 선거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진행에 따라 선거인 명부 작성하기, 기표소에서 투표하기, 투표함에 투표하기 등의 과정을 거침으로써 민주시민으로 권리 행사를 직접 실천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후보자 소견발표에 이어 투표를 거친 결과 전교 학생회장은 6학년 김○○, 부회장은 5학년 여○○학생이 임원으로 당선되었다. 당선된 임원은 자신을 뽑아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우리 학교의 발전을 위해 자신이 내세운 공약을 꼭 실천하겠다고 다짐하였다.

학생회 담당 교사 김○○은 임원 선거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낙선한 학생들에게 “낙선도 공부다. 아프지만 많이 배우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응원의 박수로 격려하였다.

봉계초등학교 최명숙 교장은 “학생회 임원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기본적인 것을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는 것과 직접 선출한 학생회 임원과 함께 좋은 학교를 만드는데 힘써달라”는 당부의 말씀으로 당선자들을 축하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