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학생 건강의 근간, 상주 학교급식이 책임진다!상주교육지원청, 2024년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 회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3월 13일 영양(교)사 등 급식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상주도서관에서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 학교급식을 위한 ‘2024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 회의’를 실시했다.

▲상주교육지원청, 2024년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 회의 실시 ⓒ국제i저널

이날 회의는 2024 학교급식 기본방향의 주요 변경 사항인 급식관계자 건강진단 적용사항, 식재료 원산지 표시제 준수 사항, 기후 위기에 대응한 ‘채밋데이’ 운영,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급식종사자 인건비 인상 내용 등을 중점적으로 전달하고, 이어서 학교급식 분야 관계법령 개정 내용, 청렴도 향상 방안 및 학교급식 위생·안전에 관한 사항도 전달했다.

엄상일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물가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도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상주 학교급식이 학생들 성장의 근간이 될 수 있도록 균형잡힌 식단 구성과 위생적인 급식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