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국·도비 확보 ‘총력’…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지속가능한 성장 토대될 사업 발굴…지역발전 ‘박차’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적극적인 공모사업 대응으로 국·도비 확보 총력 태세에 나섰다.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될 사업 발굴…지역발전 ‘박차’ ⓒ국제i저널

시는 18일부터 26일까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 각 부처의 역점시책 방향을 살피고 시정에 맞는 전략 수립과 향후 국비 공모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18일 시청 강당에서 신규 공무원 및 공모사업 담당 공무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한 공모사업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19일부터 20일까지 부서인터뷰를 통해 공모사업 추진 여부 및 추진 불가 사유를 취합한다.

시책과 기초계획을 바탕으로 환경분석을 실시해 추진 공모사업을 선정하고 26일,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진행한다.

시는 대규모 공모사업과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에 박차를 가해 지역 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전략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모사업 등에 대응할 방침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해 정부 예산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예산으로 확대 편성된다”며 “지속가능한 성장의 토대가 될 신규 공모사업 발굴에 총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총 58개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국·도비 1,37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는 전년 대비 국·도비 370억 원이 증가한 수치로 최근 4년 이내 최대 실적이다.

올해는 지난해 이상의 성과를 달성해 열악한 지방재정 부담을 줄이고 부족한 재원을 충당해 지역 발전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