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행복은 지역에서부터’ 주제로 행복정책콘서트, 행복스피치대회 선보여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3월 20일 세계 행복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30일 의성문화회관에서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2024 대한민국 행복정책 페스티벌 ⓒ국제i저널

세계 행복의 날(3월 20일)은 행복이 인간의 보편적 열망이자 공공정책의 중요한 목적임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2년 국제연합이 지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의성군은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 증진을 위해 행복지표 개발, 주민행복조사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행복정책 페스티벌에서는 ‘행복은 지역에서부터’라는 주제로 ▲개막식 ▲한일행복국제포럼 ▲행복정책콘서트 ▲행복스피치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다양한 의성 주민들이 참여하는 합창과 행복 선언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어 일본의 78개의 지방정부가 모여 구성된 ‘행복리그’회원 지방정부를 초대해 한일 행복정책의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는 국제심포지엄, 대한민국 행복정책 확대를 위한 지방정부의 행복정책을 살펴보는 행복정책콘서트가 진행된다.

또 ‘내가 살고 싶은 마을’이라는 주제로 행복스피치 대회를 열어 군민들이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고 있는 지역의 행복 소감을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시상도 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페스티벌은 더 행복한 의성군을 만들어가기 위한 자리이며 더 나아가 국가 차원에서 행복 정책을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라며 “경상북도에서 특히 군 단위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