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상공인협의회 간담회 개최지난 19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도모하다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9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도모하기 위해‘청도군 상공인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도군, 상공인협의회 간담회 개최ⓒ국제i저널

청도군 상공인협의회는 상공인 간의 친목 도모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경제인들의 모임으로 지역인재육성장학금 기부, 관내 불우이웃돕기 등 많은 선행으로 공익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하수 청도군수를 비롯해 상공인협의회 임원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공인 지원시책 안내를 시작으로 각 기업체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논의,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력 확보가 어려운 점과 제조업체 지원 확대 및 경기부양책을 위한 청도군의 다양한 시책 등을 건의했으며, 이에 청도군은 외국인 인력 확보를 위해 전문대 출신 이상 고급 인력 확보 차원에서 지역특화형 비자사업으로 40명을 고용할 수 있는 시책을 추진 중임을 안내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공인들에 깊이 공감하며, 지원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니,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군과 상공인협의회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