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안동
안동시,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 전달식세탁 서비스가 절실히 필요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가구 대상 세탁 서비스 제공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시는 지난 3월 21일 안동시청 전정에서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권기창 시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2024년 「찾아가는 이동세탁차량」 전달식 ⓒ국제i저널

이동세탁차량은 2023년 6월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동세탁차량지원」 배분사업 공모를 통해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선정돼 전달받은 것으로, 3.5t 트럭에 세탁기(25kg) 2대, 건조기(20kg) 2대로 구성된 특수차량이다.

이 차량은 관내 오지마을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취약가구를 우선 대상으로 주 5회 운영될 예정이며, 세탁기가 없는 가정에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하기 어려운 대형이불세탁서비스도 지원한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1대당 1가구의 세탁물만 운영해 세탁물 분실방지 및 위생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내 세탁시설 외 용접기와 고압분사기 등을 구비하고, 마을 방문 시 방충망 청소와 주택 수리 등 필요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권기창 시장은 “이동세탁차량 운영으로 세탁 서비스가 절실히 필요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가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서비스 인프라와 지원체계를 강화해 지역복지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