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제1회 영어듣기능력평가 교감 연수관내 중고등학교 교감단 대상으로 제1회 영어듣기능력 평가에 관한 연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문경교육지원청(이경옥 교육장)은 21일 오전 10시에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단을 대상으로 제1회 영어듣기능력 평가에 관한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단 대상으로 제1회 영어듣기능력 평가에 관한 연수 실시 ⓒ국제i저널

올해 1회 영어듣기능력평가는 중학생은 4월 2일부터 4월 4일까지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을 대상으로 3일간 실시되며 고등학생은 4월 9일부터 12일까지 고등학교 1학년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3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EBS FM 라디오 방송을 통해 11시부터 전국 동시 실시되며 주파수는 지역별로 다를 수 있다. 인터넷으로 시험을 실시할 경우 시험 도중 오류 발생률이 높으므로 라디오 사용을 권장하였다.

영어 듣기평가는 학년별로 20문항을 5지 선다형으로 실시할 예정이고 평가 결과가 성적에 반영되므로, 학교장 책임하에 철저하게 관리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난청지역 학교는 평가관리가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어교육업무 관련 협의 후 2024학년도 교육과정 및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에 관한 논의를 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