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예천
제45차 예천문화원 정기총회 개최지역문화의 개발 및 문화부흥 위해 다채로운 문화사업 펼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예천문화원은 3월 21일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제45차 예천문화원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 제45차 예천문화원 정기총회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시상식과 2023 감사보고, 2024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제16대 원장 인준 심의 의결로 진행됐으며 권창용 문화원장의 임기 내 마지막 정기총회로 김학동 예천군수, 김홍년 부의장과 군의원, 도기욱, 이형식 도의원, 라태훈 경북문화원연합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율은김저기념사업회 김시우 이사장이 예천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4 예천향토문화상을 받았으며 효행상과 장한어머니상 시상이 이어졌다.

또 예천문화원 제14, 15대 원장을 역임하고 3월 28일 이임하는 권창용 문화원장에게 문화체육관광부 공로패와 경상북도지사 감사패를 김학동 예천군수가 전달했으며 라태훈 경상북도문화원연합회장도 공로패를 전달했다.

권창용 문화원장은 “예천군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주신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문화원이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문화원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전통을 보존하고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는 문화원의 역할과 활동을 위해 행정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예천문화원은 지역문화의 개발 및 문화부흥을 위해 노력하며 다채로운 문화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