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양성평등한 공직문화 조성! 포항시, 간부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성평등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인지 관점으로 양성평등 문화 더하기’ 교육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는 21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성인지 관점으로 양성평등 문화 더하기’ 교육 ⓒ국제i저널

이번 교육은 조직의 리더로서 간부 공무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조직 내 성비위 사건 발생을 예방하고, 양성평등 의식 확산과 건전하고 안전한 공직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포항시 양성평등전문요원 하은희 강사(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가 ‘성인지 관점으로 양성평등 문화 더하기’라는 주제로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폭력과 불평등의 문제를 인식하고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고위직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내용을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행위자 및 2차 가해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을 통해 안전한 공직문화 조성에 만전을 기울여달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이 양성평등한 폭력없는 직장문화 조성에 솔선수범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