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교육지원청 2024학년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 임명장 수여자율과 자치로 만드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초등학교(교장 강성호)는 3월20일, 지난번 실시된 전교 및 학급학생회 임원으로 당선된 학생들에게 당선증을 수여하였다.

▲자율과 자치로 만드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국제i저널

이번 선거는 3월 7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8일까지 입후보자 등록을 받았고, 등록을 한 각 후보들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정적이고 공정하게 선거운동을 하였다.

각 후보들은 자신의 공약을 참신한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선거운동이 마무리된 3월 14일에는 투표장(강당)에서 후보자들의 마지막 정견 발표를 통해 각 후보들의 공약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전교생들은 후보자의 공약을 다시 한번 신중하게 평가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학생회 선거를 통하여 학생들은 선거의 의미, 선거 방법, 투표 참여의 중요성, 민주주의의 의미 등을 알게 되는 체험학습의 장이 되었고, 또한 당선자들은 자신의 공약과 자신에게 투표한 유권자에 대한 고마움과 자신에게 주어진 책무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미래를 이끌 민주적인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강성호 교장은 임명장을 수여하는 자리에서 “자신의 공약을 지키고 솔선수범할 수 있는 2024학년도 학생회가 되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