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포항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근로자와 관리감독자의 소통 강화를 통한 안전한 포항만들기에 앞장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포항시는 지난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열고,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근로자와 관리감독자의 소통 강화를 통한 안전한 포항만들기에 앞장 ⓒ국제i저널

이날 회의는 산업안전보건위원장인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 주재로 일자리경제국장 등 사용자 위원 9명, 근로자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자들의 안전보건에 관한 건의사항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포항시 안전보건관리규정 전부개정(안)에 관한 건을 심의·의결하고 ▲2023년 위험성평가·작업환경측정 실적 및 향후 계획 ▲2023년 안전보건교육 추진 실적 및 향후 계획 등을 보고했다.

포항시는 이번 심의 안건인 ‘포항시 안전보건관리규정 전부개정’을 통해 산업안전예방을 위한 제도를 마련해 관리감독자 중심 산업안전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방안을 통해 개선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장상길 부시장은 “산안법과 중처법 개정 및 확대 시행 등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만큼 산업재해예방을 위해서는 유해·위험요인을 가장 잘 아는 근로자와 관리감독자의 참여와 협력이 중요하다”며 “근로자와 관리감독자의 소통을 강화해 안전한 포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