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 지역민과 함께 3월의 테마 <시(詩), 길 위에 서다> 영천 인문학 탐방경북 영천의 인문자산을 활용한 답사 프로그램으로 기획 및 진행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은 2024년 봄 인문학 프로그램, 시인과 함께하는 <시(詩), 길 위에 서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경북 영천의 인문자산을 활용한 답사 프로그램으로 기획 및 진행 ⓒ국제i저널

수성구립고산도서관 지역민 35명과 조양각, 영천읍성 전시관, 임고서원 선원마을, 하천재 등 경북 영천의 인문자산을 활용한 답사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하였다. 특히 임고서원에서 김정배 시인의 강연으로 시(詩)와 함께 하는 길 위의 인문학을 체험했다.

22일 용학도서관에서도 수성구 지역민 35명을 대상으로 성주 일대를 탐방한다. 한개마을, 회연서원, 세종대왕자태실, 성주역사테마공원 등을 둘러보고 김정배 시인의 시(詩) 강연을 들으며 시와 함께 하는 인문자산 답사를 만끽할 예정이다.

한편, 4월의 인문학 탐방 답사는 <판소리, 우리의 삶과 문화를 만나다>주제로 청춘소리꾼 김희재 작가가 진행을 맡는다. 수성구립용학도서관 및 고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모집 예정이니 지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