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으로 현업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한다!대구시교육청, 학교(기관)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실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기관) 현업근로자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실효성 있는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를 실시한다고 25일(월) 밝혔다.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권보호위원회 사진ⓒ국제i저널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는 3년마다 실시되는 정기조사로, 근골격계 부담작업 현황을 조사하여 유해요인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대구시교육청은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에 따른 학교(기관)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용노동부에 등록된 안전보건관리 기술지도 전문기관을 통해 체계적으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사 방법은 관내 전 학교(기관) 현업근로자 직종을 대상으로 ▲근골격계부담작업 체크리스트 확인, ▲유해요인 조사표 작성, ▲근골격계질환 증상조사표 작성, ▲작업환경개선 계획서 작성 순으로 진행되며, 유해요인을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직종별 맞춤형 근골격계질환 예방 대책을 수립해 적극적인 예방조치가 시행될 수 있도록 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근골격계 부담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한 업무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현업근로자들이 건강을 지키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