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세입자가 있는 주택도 LH에 팔 수 있어요~!!!5년 이내 신축 다가구 주택을 대상으로 아파트, 오피스텔은 제외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LH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문희구)가 2024년 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 (일부 지역제외)에서 총 200여 호의 기존주택 매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년 이내 신축 다가구 주택을 대상으로 아파트, 오피스텔은 제외 ⓒ국제i저널

이번 매입 대상은 최근 5년 이내에 신축된 다가구 등을 중심으로 하며, 올해는 지난 해와는 달리 매입상한가제도를 폐지하여 현실적인 매입가격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현재 임차인이 있는 주택에 대해서도 LH가 매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번 사업은 LH가 해당 주택을 매입하여 저소득층의 주거 지원 및 청년, 신혼부부, 다자녀 가구 등에 재임대함으로써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내 부족한 공공임대물량의 수급을 보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입신청은 LH청약플러스 웹사이트(www.apply.lh.or.kr)를 통해 3월 18일(월)부터 4월 19일(금)까지 한 달간 접수하며,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의 방문 신청 및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매입 대상은 주거 전용 면적이 85㎡ 이하인 다가구, 공동주택(연립, 다세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제한되며,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은 이번 신청에서는 제외된다.

주택매입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사항은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2팀으로 상담 가능하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