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강북보건지소,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상반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회의 개최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로 의료기관, 복지기관, 자원봉사센터 등 11개 기관의 단체장 및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 대구 북구보건소(소장 이영숙) 강북보건지소는 3월 26일(화) 강북보건지소 회의실에서 "상반기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로 의료기관, 복지기관, 자원봉사센터 등 11개 기관의 단체장 및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 ⓒ국제i저널

지역사회 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로 의료기관, 복지기관, 자원봉사센터 등 11개 기관의 단체장 및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재활협의체 회의에서는 2024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운영 방향과 지역사회 재활 자원 협력을 주제로 하여 장애인을 위한 효율적인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영숙 북구보건소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작년에 호응도가 높았던 장애인 파크골프 교실 사업을 확대하고, 대구 북구 강남지역 장애인의 재활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해 순환운동 교실을 신설하는 등 장애인 건강증진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