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은 Wee클래스, Wee센터가 함께 합니다."김천Wee센터 학업중단예방사업 외부 전문기관 사전교육 및 사례회의 운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 Wee센터는 3월 27일(수) 10시부터 김천Wee센터 3층 집단상담실에서 학업중단예방사업 외부 전문기관 사전교육 및 사례회의를 진행하였다.

▲김천Wee센터 학업중단예방사업 외부 전문기관 사전교육 및 사례회의 운영 ⓒ국제i저널

김천Wee센터 학업중단예방사업의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징후 또는 의사를 밝힌 학생에게 상담과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신중한 고민 없이 이루어지는 학업중단을 예방하는 제도이다.

위촉된 학업중단예방사업 외부 전문기관 4곳은 작년 10월부터 김천Wee센터와 함께 전문적이고 내실 있는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Wee클래스가 구축되어 있지 않은 학교의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과 진로 관련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움으로써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제공한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학업중단예방사업을 통하여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을 체계적으로 돕고, 학생들의 학교 복귀 및 학교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힘을 다해달라.”고 요청하였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