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남도
창녕군,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상수도 사고 공동 대응 등 상호 협력하기로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낙동강유역환경청과 한국수자원공사, 창녕군 등 경남 7개 군은 지난 26일,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상수도 운영지원협의회’를 발족하고 ‘상수도시설 운영 협력 강화 협약’을 체결했다.

▲상수도시설 운영 협력 강화 협약 체결ⓒ국제i저널

최근 가뭄과 불볕더위, 폭우 등 기후 위기가 가시화되면서 유충 발생과 수도시설 침수 등 예측하지 못한 수도사고 발생 가능 요인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기관 간 상수도시설 운영에 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이번 협약이 이뤄졌다.

이번 협약 체결 기관들은 ‘상수도 운영지원협의회’를 통해 상수도 운영 전문성 및 역량 강화, 상수도 사고 공동 대응 등을 위한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낙동강유역환경청과 한국수자원공사는 상수도 운영 전문성 제고를 위해 지자체를 대상으로 수도사고 대응에 관한 업무편람을 제공하고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정수장 교차 방문과 선진정수장 견학을 시행, 정수장 운영 우수사례를 상호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도사고 발생 시에는 정수 약품과 비상 급수, 복구 자재 등 위기 대응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초기 사고 대응능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상수도 운영지원협의회 협업 및 지속적인 노력으로 안정적인 수돗물 생산 및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