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여성정책개발원·DU난임대응센터, 저출생 공동대응 업무협약지방소멸 및 저출생 극복 위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협력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대구대학교 DU난임대응센터은 3월 28일 저출생 대응 및 난임 인식 개선 교육 환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저출생 대응 및 난임 인식 개선 교육 환산을 위한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이번 업무협약은 경상북도 저출생과 전쟁에 동참하고 도민 대상 난임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난임 지원 정책 공동 개발 등을 통해 초저출생을 넘어 아이 낳기 좋은 경상북도 구현을 위해 양 기관이 두 손을 맞잡은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난임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지방소멸 및 저출생 극복을 위한 난임 지원 정책 공동 개발 ▲온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심포지엄 등 행사 참여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방소멸 및 저출생 극복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더불어 동반 성장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며 “양 기관의 상호협력으로 청년들에게 난임극복을 위한 문화를 알리고 필요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