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전문계고 교사 전문교과 심화과정연수 실시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등 2개교의 전문계고 교사들 심화과정연수에 참가해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지난 6일부터 5일간 캠퍼스 공학관에서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등 2개교의 전문계고 교사들의 역량개발을 위한 전문교과 심화과정연수를 실시하였다.


ⓒ국제i저널



심화과정연수는 섬유패션캠퍼스의 차별하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시설을 홍보하고, 전문계고등학교 교사의 역량개발을 돕고자 마련되었다. ‘어패럴생산시스템 실무’란 과정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실무중심의 실기교육으로 5일간 3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전문계고 교사들의 교육을 맡은 장수정 교수(패션메이킹과)는 “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 대한 교수법과 학생들이 대학으로 진학해 심화과정을 배울 때 필요한 지식과 실무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연수에 참가한 모태화 교사(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길지 않은 연수기간이었지만 평소에 알고 있던 지식과 더불어 디테일한 실무부분을 보강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 이었다”며 “학기 중에는 역량개발을 위한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아 방학기간을 통해 연수에 참가하게 되었다. 방학기간 임에도 불구하고 선뜻 시간과 장소를 내주신 섬유패션캠퍼스 관계자들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